기사 메일전송



문학역사상 가장 위대한 소설 <돈 키호테> [허준혁한방]


문학역사상 가장 위대한 소설은 무엇일까?

1993년 노벨연구소는 문학 역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<돈 키호테>를 선정하였고, 2002년 54개국 최고의 작가 100명이 선택한 세계 최고의 작품도 <돈 키호테>였다. 


'성경 다음으로 많이 발간된 소설', '유럽 최초의 베스트셀러'로도 평가받는 <돈 키호테>... 

영화, 연극, 뮤지컬 등 다양하게 각색되어 시영대를 넘어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.


스페인이 낳은 가장 위대한 소설가이자 극작가이며 시인인 세르반테스가 <돈 키호테>를 출간했을 때 그의 나이는 57세였다. 


1605년 출간하자마자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지만, 생활고로 인해 출판업자에게 판권을 넘겨버린 까닭에 경제적 이득을 얻지는 못했다고 한다.


주위의 시선과 반복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이상을 향해 절대 뜻을 굽히지 않는 돈 키호테... 앞뒤 가리지 않는 명쾌한 실천력, 주변 환경들을 최고로 여기는 절대긍정... 


누가 뭐래도 자신이 최고의 기사이며 자신이 탄 늙은 말과 허름한 연장조차 최고의 명마이자 최고의 무기임을 믿으며 풍차를 보고도 용감하게 돌진한다.


돈 키호테는 행동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.


그대 아직도 매사에 망설이고, 재고, 주위탓, 형편탓하고, 아직도 때가 아니라고 속절없이 시간만 죽이고 있지는 아니한가?

0
  • 기사등록 2021-09-14 16:58:40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